Adobe Flash Player 가져오기 회사소개 제품안내 맥스웰향기 이벤트 고객의소리 회원정보등록 home
  • FAQ
  • 고객문의

FAQ

  • 전체
  • 커피
  • 커피믹스
  • 캔커피
  • 프리마
  • 차
  • 기타

카테고리 내용
프리마 커피크림의 유래
커피가 일찍 대중화된 서구에서는 커피의 쓰고 신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우유나 우유크림, 농축 연유, 버터 등을 음용하여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낙농 제품은 보전성이 나쁘고 가격도 비싼 편이어서 보다 값이 싸고 맛이 좋은 새로운 커피크림의 필요성에 따라 1960년대에 탄생한 것이 우유 맛을 모방한 커피크림 (non-dairy coffee creamer)입니다. 이러한 커피크림은 식품제조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지금은 우유를 커피에 타는 것보다 값싸고 향미가 우수한 제품들이 개발되어, 레규라 커피, 인스턴트 커피, 메뉴 커피 등 커피의 다양화와 함께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용도와 형태로 상품화 되고 있습니다.
프리마 커피크림의 원료
커피크림의 주원료는 물엿 및 식물성 유지, 우유단백질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식물성 유지는 필리핀, 말레이지아 등에서 재배되는 야자나무의 열매에서 얻은 야자유(coconut oil)를 주로 사용하는데 동물성유지(우지, 돈지)보다 맛이 깨끗하고 고소할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콜레스테롤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단백질로는 우유에서 뽑은 카제인 단백질을 사용하는데 우리 몸 속에서 소화 흡수가 잘되어 아기들의 분유 및 이유식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엿은 단맛을 부여하고 다른 원료들이 잘 혼합되도록 도와주는데 주로 옥수수 가루를 효소 처리하여 제조한 것입니다.
프리마 커피크림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커피크림의 생산공정은 유지와 물엿, 카제인 나트륨 등을 용해 탱크에 넣어서 용해 교반시킨 후 살균과정을 거쳐 고압으로 균질 유화시키게 됩니다. 여기까지의 과정은 액상크림이나 분말크림이나 똑같은데, 이 상태에서 분말 커피크림의 경우 순간 분무건조를 시켜 수분을 날려보내고 냉각선별시킨 후 포장과정을 거쳐 완제품을 만들고, 액상 크림의 경우는 유화상태의 액을 멸균한 다음 냉각시키고 무균포장 시스템으로 포장하여 완제품을 만듭니다.
프리마 커피 크리머 안의 지방량은 어느 정도인가?
커피 한 잔에 보통 5g 정도의 크리머를 쓰는데 이 속에는 1.75g의 지방이 들어있지만, 한국학회에서 권장하는 하루 지방 섭취량은 56g이며 이 양을 섭취하려면 하루에 커피를 32잔이나 마셔도 된다는 결론이 나오므로 지방량은 무시해도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커피 한 잔의 지방분 1.75g을 딴 식품과 비교하면 쵸코렛 한 개(100g)에는 31.8g의 지방이 들어있어 커피 18잔 분에 해당하며 라면 한 봉지에도 커피 10잔 분이 들어있는 셈입니다. 또한 커피크리머의 열량은 무시할 만한 양입니다. 커피 한 잔에 들어가는 크리머 (5g)의 열량은 28칼로리로 이것은 콜라 한 컵의 1/3수준이고 오렌지 쥬스 한 컵의 1/4수준이며 라면 한 그릇의 1/20의 칼로리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프리마 유지의 변질
유지의 변질은 대부분 산패에 의하여 일어나며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기는 어려운 일이고 그 범위도 상당히 넓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산패라고하면 유지의 보존중 주로 산화에 의하여 불쾌한 냄새와 맛을 나타내는 현상을 지칭합니다. 그러므로 산패의 성질은 유지의 종류와 그의 보존 조건에 따라 일정하지 않은데, 유지는 공기와 접촉이 있는 한 자연 발생적으로 산소를 흡수하고 흡수된 산소는 유지를 산화시켜 산화 생성물을 형성 산패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유지의 산패 속도는 유지의 불포화도가 높을수록 빠릅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가 용해가 되지 않고 흰 부유물이 뜬다.
먼저 콩에서 두부를 만드는 원리와 같은 것으로 두부는 콩을 갈아서 여기에 간수라는 것을 넣으면 허옇게 뜨게 되고 이를 걷어서 물을 제거한 것이 바로 두부입니다. 이것은 바로 콩단백이 마그네슘 이온이나 칼슘 이온인 간수와 결합하여 응고되는 것으로 프리마에서도 역시 우유 단백질이 사용된 물 속에 있는 이온들과 결합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에 많이 나타날 수 있으며 원인은 물 때문입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의 빈 봉지 혼입은?
포장지를 끊어주는 장치의 불량, 포장지 상태 불량시 빈 봉지가 발생되었으나 그 위치가 맞지 않았을 때 빈 봉지가 포장라인에 혼입되어 발생될 수가 있습니다. 종전에는 빈 봉지 제거장치의 경우 1봉지만 제거하도록 되어 있었으나 이를 전후 2봉지씩 제거시켜 발생 가능성을 축소시켜 빈봉지가 투입되는 확률은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에 커피가 들어 있지 않다.
커피믹스의 경우 포장하기 전, 원료 배합시 커피, 프리마, 설탕이 자동 계량 투입 혼합되어 있으나 저장창고에 커피량을 조절하는 장치 불량 등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으며, 설비보안을 완료하여 발생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맥심믹스 등 스틱제품은 커피가루 공급 line의 통로가 미분 등의 누적으로 인하여 막혀서 커피가루가 제대로 투입이 안되었을 경우에 발생될 수 있으나 현재는 설비의 보안으로 발생가능성이 없습니다. 설비를 자동화로 보안하여 발생될 가능성은 희박 하지만 설비에 문제가 발생할 때, 작업자들이 철저한 확인을 해야 하나 확인미비에 의하여 발생될 수도 있으나 이러한 일은 극히 드문 일입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