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Flash Player 가져오기 회사소개 제품안내 맥스웰향기 이벤트 고객의소리 회원정보등록 home
  • FAQ
  • 고객문의

FAQ

  • 전체
  • 커피
  • 커피믹스
  • 캔커피
  • 프리마
  • 차
  • 기타

카테고리 내용
기타 벌꿀의 맛과 향이 종전과 다르다?
벌꿀의 맛과 향을 꿀을 채취한 시기와 장소 및 꽃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색깔도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면 아카시아는 맑은색, 유채꿀, 싸리꿀은 황색, 밤꿀은 짙은 밤색을 띄고 있습니다. 결국 벌꿀의 맛과 향은 다를 수가 있으며 저희 동서벌꿀은 다른 물질이 전혀 섞여있지 않은 순수한 진꿀이오니 더욱 더 믿고 드실 수가 있습니다.
기타 결정이 생긴 꿀은 가짜인가?
꿀은 성분이 포도당과 과당중 포도당 성분이 과당 성분보다 비율이 높은 꿀인 경우 보다 잘 생성 됩니다. 특히 유채꿀인 경우 결정이 가장 쉽게 생성됩니다. 또 운송중 많이 흔들이면 기포가 생기게 되어 이를 핵으로 하여 결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화분이나 밀랍등의 봉산물의 함량이 높아도 이를 중심으로 해서 결정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매장 혹은 가정에서 온도차가 심한 곳이나 냉장고 등에 두고 사용하시는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서 결정 촉진 되므로 가짜꿀이라는 표현은 적당치 않습니다.
기타 결정벌꿀의 처리방법은?
구미에서는 일부러 꿀을 응고시켜 네모나게 잘라 파라핀지에 포장한 것이 있는데 이것을 응고밀이라 하여 시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응고된 꿀을 좋아하지 않는 습성이 있으므로 가능하면 꿀이 응고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결정된 벌꿀은 전자레인지에서 2~3분간 가열하여 용해 하거나 70℃정도의 밥통 속에 넣어 용해 하거나 따뜻한 물에 병을 넣어 놓으면 용해가 되며 이후는 상온에 보관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벌꿀 보관방법은?
벌꿀은 당도가 높은 식품으므로 몇 년을 놔 두어도 부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벌꿀은 뚜껑을 잘 덮은 채로 상온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곳에 두고 보관하십시오 . 혹시 벌꿀을 신선하게 보관하겠다는 생각으로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면 꿀에 결정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꿀 자체의 품질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입니다. 꿀을 오래 보관하면 갈변화 반응이 일어나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기타 벌꿀에 설탕물이 얼마나 되는지? 설탕먹인 벌의 꿀을 따서 처리한 것인가?
꿀의 성분은 꽃의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70%이상의 주성분은 체내에서 직접 흡수되는 단당류로서 설탕의 당분과는 다른 포도당과 과당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밖에도 꿀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유기산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천연벌꿀에는 약 설탕이 5%미만을 함유하고 있으나 임의 가공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겨울철등에는 일부 설탕을 사료로 주고 있으나 벌꿀을 채취하는 시기에는 설탕을 사료로 주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드십시오.
기타 벌꿀향이 강한 것이 향료를 탄 것이 아닌지?
벌꿀의 향은 벌꿀을 채취한 밀원(꽃)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며 색깔도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이와 같이 벌꿀의 향은, 보사부 식품규격에 인공향을 첨가할 수 없게 규정하고 있으며 당사에서는 정밀 분석장비로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므로 천연향을 가진 순수한 벌꿀을 안심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벌꿀의 역사
꿀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B.C7000년경의 것으로 추정되는 스페인의 동굴벽화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었으며 고대 이집트 시대 B.C3200년에는 꿀벌의 모양이 왕관이나 왕좌를 의미하는 상형문자로 쓰여졌으며 왕의 무덤이 피라미드에 꿀단지를 함께 넣어 꿀의 귀중함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고대 그리이스의 만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꿀벌이 생태를 연구하여 양봉의 기초를 이루게 하였고 성서에서도 가나안 땅을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라고 표현하고 있어 꿀은 예부터 인류가 동경하는 식품이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일찍이 삼국시대에 꿀벌이 자연적으로 나무나 돌에다 모은 꿀을 땄다는 기록이 있으며 백제의 태자 여풍은 양봉을 시작하여 신라에 보급하였다고 전해지며 고려시대에는 사봉이라하여 절에서 양봉을 관리하였다 합니다.
기타 꿀의 성분
꿀은 벌이 꽃의 꽃샘에서 채집한 달콤한 물질(화밀)을 겨울철의 먹이로 저장해둔 것입니다. 꿀의 성분은 꽃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주성분은 80% 이상이 거의 당분입니다. 그러나 꿀의 당분은 설탕의 당분과는 다른 과당과 포도당으로 되어있으며 그밖에도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유기산 따위를 함유하고있어 에너지를 공급해줄뿐 아니라 신체의 신진대사를 조절하여 생장이나 생식 같은 생명 활동을 원만하게 합니다. 그러나 꿀에는 아직도 과학적으로 그 효용성을 풀지 못한 미지의 물질인 아세틴코린이 들어있어 꿀의 신비스런 가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