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불만 접수방법 및 처리절차
고객불만 접수방법
동서식품은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전화, 온라인(인터넷), 우편, 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지점별 CS Leader를 선정 및 운영하여 상담의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 방문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
전화 상담 접수
동서식품 고객상담실 :
080-023-9114 (수신자 부담)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
온라인 접수
www.dongsuh.co.kr
(고객의 소리 게시판) -
우편 접수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9 포스트타워 9층 동서식품 고객상담실 (우편번호 04156) -
방문 접수
제품 구입처 및 우편 접수처
* 원활한 응대를 위해 방문 시 불만제품(포장재 포함), 이물, 영수증 (환불 시 필요)을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불만 처리절차
동서식품은 고객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접수
- 전화
- 인터넷
- 우편
- 방문
-
현장 방문 또는 택배 처리
- 신속한 방문 또는 택배 처리
- 고객상담실 또는 영업지점 CS담당
-
원인 분석
- 공장
- 식품안전센터
-
대책 수립
- 원인분석 및 대책수립
- 재발방지 교육 및 개선
-
결과 회신
- 고객 피드백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한 보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정당한 소비자 피해에 대해 교환, 환불해 드립니다.
고객불만 처리사례
“그 제품, 전에 벌레가 나왔잖아!!”, “그거 철가루 나왔었대, 먹지마.” 이런 이야기 한 번쯤 들어보셨다구요?
제품을 구매하는데 걱정스러우신가요? 불량제품인 것 같아 마음에 안 드셨나요? 안심하세요. 동서식품의 제품들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
불만사례 1
동서식품 포스트를 구매한 김OO 주부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자주 우유와 함께 주곤 하는데 얼마 전 아이에게 주려고 봉투를 열어 보니 쌀벌레가 나왔어요. 구더기인지 쌀벌레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벌레가 나왔다니 불안해서 아이에게 먹일 수가 없네요. 어떻게 된 거죠?
포스트에서 쌀벌레가 나왔다구요?
아마도 화랑곡나방의 애벌레가 나온 것 같습니다.
화랑곡나방은 곡식이나 곡식 가공물, 마른과일, 견과류, 분유, 초콜릿, 비스킷, 캔디 등에서 발생하며, 유충의 경우에는 곡식의 색깔과 매우 비슷하여 쉽게 분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또한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어두운 곳을 좋아하여 일반적으로 주방, 싱크대, 그릇장 등 은밀한 곡에서 서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따라 제품을 놓아둔 곳 어디에서도 유충이 서식할 수 있으며 이 유충은 얇은 포장이나 종이박스도 갉아 내부로 침입하기도 합니다. 동서식품은 제조공정에서 단 한 마리의 벌레나 다른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포장재를 강화하고 고온의 열처리, 질소치환 포장, 원료의 냉장/ 냉동 보관, 조도개선, 화랑곡나방 포집기 설치 등 여러 노력을 통해 방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서식품의 제품은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괜찮습니다. -
불만사례 2
동서식품 미떼를 즐겨 마시는 박OO 학생입니다. 얼마 전, 평소처럼 우유와 함께 미떼를 타 먹으려고 뚜껑을 열었더니 벌레가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지금까지 알지도 못하고 먹었었는데, 이젠 불안해서 못 먹겠어요.
아마도 고객님께선 권연벌레를 보신 것 같습니다.
권연벌레는 코코아 분말을 좋아합니다.
또한 그동안 저희 동서식품에 접수된 사례들을 보면, 미떼 캔 제품을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의 경우 유사한 불만 사례들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제품을 사용하시는 과정에서 벌레가 침투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제품을 드시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하셨다가 최근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재사용하는 과정에 벌레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정에서 보관하실 때 조금 더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