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CCM)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CCM 소비자중심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입니다.
CCM 인증마크는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의 제품 또는 홍보물 등에 표시되는 마크입니다.

인증기관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동서식품은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고, 2021년, 2023년 심사 결과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인증서 Certificate of Consumer-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CCM)의 목적과 기대효과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