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CCM)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입니다.
CCM 인증마크는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의 제품 또는 홍보물 등에 표시되는 마크입니다.
인증기관

운영기관

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동서식품은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고, 2021년, 2023년 심사 결과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의 목적과 기대효과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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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Consumer)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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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Company)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ㆍ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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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Public)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간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